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소셜연구회 칼럼/김영균의 컬럼

포스퀘어

스마트폰을 내 비지니스에 활용 해보시지 않시려니까 !!

위치기반써비스(LBS) 포스퀘어(foursquare)를 소개합니다

낯선 장소에서 필요한 것을 찿으려 할때나
음식 주문을 하거나..  물건 구매시에도

스마트폰을 꺼내드는게 습관화 되어버린 요즘
스마트폰으로 여러분의 사업체를 홍보해보세요.  

1.앱스토어나 마켓에서 포스퀘어(foursquare)를 다운받습니다


2.전화번호,이메일로 간단히 가입할 수 있다.(페이스북 아이디로도  등록가)


3. 내 사업체를 등록합니다
간단한 소개와 함께 사진을 올립니다

등록이 되면 누군가 내 장소에 근접햇을때 
자동으로 내가 등록한 업체가 나타납니다.





이제 등록되엇으니 사람들이 자주 찿도록 
이벤트를 생성 해 볼까요?

예를들자면

- 메이어(최다방문자)가 되면 상품을 지급하고, 할인 이벤트를 하거나

- 포스퀘어를 통해 주문하면 할인혜택

- 주문 내용을 트위터나 페이스북등에 올리면 추가할인(한번의 설정으로 자동 연계)






 요즘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 집중돼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주 사용자인 젊은층들은 이벤트와 할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면 사업에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벤트 이외에 뱃지(badges). 메이어쉽(mayorship).기능등을 추가해놓은 포스퀘어는
사용자끼리 경쟁을 유도함으로서 재미를 한층 더해 갑니다.



광양시에서도 매화축제.. 불고기.전어축제등.. 
곧 시행될 아트써커스에도 적용해보면 좋을듯합니다.


관련 앱
아임인. 씨온. 고왈라.



'스마트소셜연구회 칼럼 > 김영균의 컬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스트림  (0) 2012.02.22
큐알코드  (0) 2012.02.22
딩동뉴스  (0) 2012.02.22
카카오 톡 120% 활용하기  (0) 2012.01.27
스마트소셜 비지니스 e-book  (0) 2012.01.06